본문 바로가기

IT

imei 조회 [분실조회]

imei 조회 - 이번 정보는 중고 휴대폰을 구입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imei 조회 방법에 대한 것이다. imei란 국제 모바일긱5ㅣ 식별코드라는 것으로 휴대폰마다 부여되는 고유번호를 뜻한다. 필자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필자의 아이폰에도 확인하니.. 저 코드가 있었다. 각 휴대폰마다 고유한 번호가 있기 때문에.. 중고폰 구입시.. 해당 폰이 분실폰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다.


imei 조회 방법은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쉽게 조회가 가능하다. 조회 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래 더보기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다. 중고폰 구입시.. 도난 또는 분실폰이 아닌지.. 꼭 확인하고 구입하기를 바란다.


NOTICE - 잠깐!  [완결 만화책 추천 Top5]대해서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것에 대해서 약간의 정보를 얻고 싶다면.. 필자의 추천글을 참고하세요..

"인터넷으로 imei 번호 조회하는 방법은?"



요즘처럼 스마트폰의 가격이 고가이기 때문에 분실이나 도난된 폰을 구입하게 되면.. 여러 가지로 복잡하게 될 수 있으니.. 사전에 imei 번호를 조회하여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원천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이상으로 imei 조회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다. 앞으로도 스마트폰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자주 올리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