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험

마우스로 하는 게임

마우스로 하는 게임 ★ 마우스로 하는 게임 추천 ☆ 케이브퀘스트 ★ 동굴모험게임 ☆ 동굴탈출게임 ★ 던전모험게임


케이브퀘스트

(Cave Quest)

몬스터 평점 : ★★★★☆  4.5 out of 5


Instruction

게임몬스터에서 이번에 소개할게임은 정말 재미있는 모험게임이다. 게임제목은 [케이브카오스]이며, 본 게임은 캐릭터로 동굴을 탐험하면서 출현하는 적몬스터들을 제거하고 모험을 즐기는 턴방식의 RPG 플래시게임이다.


★게임방법★
▣ "동굴을 탐험하라!!"

[케이브카오스]게임은 동굴을 탈출하는 것이 게임 목표이다. 캐릭터는 마우스를 클릭해서 원하는 장소로 이동시킬 수 있다. 주변에 놓여 있는 상자를 부수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적유닛 근처에 접근하게 되면 전투모드로 전환된다. 전투모드는 턴방식으로 진행되며, 적유닛과 한번씩 턴을 주고 받을 것이다. 캐릭터는 액션포인트를 소모해서 이동하게 된다. 액션포인트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겠다.

 

게임화면 하단에는 캐릭터상태와 아이템이 놓여 있는 메뉴바가 있다. 캐릭터의 현재 레벨 & 체력 & 공력데미지 & 액션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고, 4종류의 아이템[사과, 포션, 열쇠, 생명수]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지도(Map)를 누르면 동굴전체맵을 볼 수 있으며, 캐릭터의 현재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 "액션포인트를 활용하라"

[케이브카오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게임초반 캐릭터의 액션포인트는 2이다. 한칸 이동하는 -1액션포인트, 한번 공격하는데 -1액션포인트를 사용하게 된다. 즉 최대 2칸을 이동할 수 있고, 제자리에 있을 경우 최대 2번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핵심은 2번 공격할 수 있다는 점!! 먼저 다가가서 공격하기보다는 적을 자신의 공격거리로 끌어들인 후 제자리에서 2번공격을 가해 피해없이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전투 중에 포션을 사용해서 액션포인트가 +1되므로 적절하게 사용해서 동굴을 탈출해보길 바란다.


이상 ★케이브퀘스트★의 게임소개를 모두 마치겠다. 즐거운 시간되길 바란다.

 

 

Control

본조작 : 마우스

 

Hot Game

[액션] - 1인용칼게임

[전략] - 군인게임

[모험] - 메탈슬러그

[모험] - 공룡게임

[모험] - 2인용협동게임


Screen Shot